가을비, '미리 보는 한국시리즈'에 변수를? 한화 vs LG, 우천 취소 시나리오와 승리 전략 분석
가을비가 몰고 올 변수: LG 트윈스와 한화 이글스의 운명
가을비 소식이 프로야구 1위 LG 트윈스와 2위 한화 이글스의 '미리 보는 한국시리즈'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야구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LG와 한화는 24일부터 5연전 일정을 소화하며, 26일부터 28일까지 대전에서 운명의 3연전을 펼칠 예정입니다.
24일 우천 취소 가능성: 한화-SSG전의 향방
24일, KBO 리그는 한화-SSG(문학), KIA-키움(고척), LG-NC(창원), 롯데-삼성(대구) 4경기가 오후 6시 30분에 열릴 예정입니다.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수도권과 중부 지방에 비가 예상되어 한화-SSG전의 우천 취소 가능성이 높습니다. SSG 이숭용 감독은 24일 경기를 앞두고, 2군에서 김건우를 선발로, 최민준을 대기시키며 우천 취소를 기대하는 듯한 발언을 했습니다.
SSG의 기대와 한화의 셈법: 우천 취소가 가져올 이득
만약 한화-SSG전이 우천 취소된다면, 예비일이 없어 10월로 추후 편성됩니다. 1~2위 순위 싸움이 결정된 이후로 밀린다면 SSG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한화 역시 우천 취소가 나쁘지 않은 상황입니다. 현재 5선발이 없는 한화는 24일 SSG전에 와이스, 25일 두산전에 류현진을 선발로 내세울 예정입니다.
한화의 선발 로테이션 전략: LG 3연전을 위한 준비
한화는 LG와의 3연전에 폰세, 문동주, 그리고 대체 선발을 준비해야 합니다. 만약 24일 경기가 우천 취소된다면, 두산전과 LG 3연전에 1~4선발을 기용할 수 있게 되어, LG 상대로 최상의 선발진을 내세울 수 있습니다.
LG의 매직넘버와 우승을 향한 전략
한화에 승차 3경기 앞서 있는 LG는 매직넘버 '5'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LG는 NC전 송승기, 롯데전 손주영, 한화 3연전에 톨허스트-치리노스-임찬규 1~3선발을 차례대로 투입할 계획입니다. 남부 지방에는 비 예보가 거의 없어, LG는 한화를 만나기 전에 매직넘버를 줄여 주말에 우승을 확정 지을 수도 있습니다.
핵심만 콕!
가을비가 '미리 보는 한국시리즈'의 변수로 작용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우천 취소 여부에 따라 SSG와 한화, LG의 전략에 변화가 생길 수 있으며, LG는 매직넘버를 줄여 우승을 확정 짓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Q.우천 취소 시, 경기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A.우천 취소 시, 해당 경기는 10월로 추후 편성될 예정입니다.
Q.한화는 우천 취소 시 어떤 이점을 얻을 수 있나요?
A.우천 취소로 인해 한화는 선발 로테이션을 재정비하여 LG와의 3연전에 최상의 전력을 투입할 수 있습니다.
Q.LG의 우승 가능성은?
A.LG는 매직넘버를 줄여 남은 경기에서 승리할 경우, 주말에 우승을 확정 지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