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자이언츠, '10승 투수' 방출 후 8연패 늪… 벨라스케즈, 20년 만의 최다 연패 불명예 막을까?
롯데 자이언츠, 8연패의 늪에 빠지다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8연패 수렁에 빠졌다. 롯데는 19일 잠실구장에서 LG와 주중 3연전을 시작한다.
삼성전 혈투, 무승부로 연패 숫자는 늘지 않았지만...
롯데는 17일 사직구장에서 열린 삼성과 경기에서 연장 11회 혈투를 펼쳤으나 끝내 승리하지 못했다. 8-8 무승부, 연패 숫자가 늘어나지 않은 것이 그나마 위안이다.
데이비슨 방출, 그리고 연패의 시작
공교롭게 롯데는 10승 외인 투수 데이비슨을 방출한 이후 연패에 빠졌다.
데이비슨의 활약과 갑작스러운 방출
데이비슨은 지난 6일 사직 KIA전에 선발 등판해 6이닝 4피안타 3볼넷 4탈삼진 1실점으로 호투했다. 팀의 7-1 승리를 이끌며 승리 투수가 됐다.
벨라스케즈의 영입과 데뷔전 부진
롯데는 ML 경력이 있는 벨라스케즈를 영입했다. 벨라스케즈는 지난 13일 대전 한화전에서 데뷔전을 치렀다. 3이닝 6피안타 2볼넷 2탈삼진 5실점으로 부진했다.
타선 부진과 연패 탈출의 과제
롯데는 베테랑 전준우의 부상 이탈과 함께 타선이 슬럼프에 빠졌다. 8연패 기간에 총 15득점에 그쳤다.
20년 만의 불명예를 막아라
롯데가 마지막으로 9연패를 기록한 건 2005년이다. 20년 만에 불명예를 막아야 한다.
핵심 요약
롯데 자이언츠가 10승 투수 데이비슨 방출 이후 8연패에 빠지며, 새로운 외인 투수 벨라스케즈의 어깨에 연패 탈출의 짐이 실렸다. 2005년 이후 20년 만의 9연패 불명예를 막아야 하는 상황이다.
자주 묻는 질문
Q.롯데 자이언츠의 현재 연패는 얼마나 이어지고 있나요?
A.롯데 자이언츠는 현재 8연패 중입니다.
Q.데이비슨 선수는 왜 방출되었나요?
A.데이비슨은 10승을 기록했지만, 롯데는 포스트시즌을 대비해 더 강력한 구위를 가진 외인 투수로 교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Q.새로 영입된 벨라스케즈 선수의 데뷔전 성적은 어떠했나요?
A.벨라스케즈는 데뷔전에서 3이닝 5실점으로 부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