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삼성, 류현진마저 두려워하지 않는 타선! PO 3차전, 승리의 열쇠는?

View Today 2025. 10. 21. 17:37
반응형

삼성, 플레이오프 3차전, 류현진을 정면 승부

삼성 라이온즈가 플레이오프 3차전에서 앞선 두 경기와 동일한 선발 라인업으로 류현진을 마주한다.

 

 

 

 

승부의 분수령, 3차전 라인업 공개

박진만 감독이 이끄는 삼성은 21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2025 신한 SOL Bank KBO리그 포스트시즌 한화 이글스와의 플레이오프 3차전을 치른다. 1차전을 8-9로 아쉽게 내줬던 삼성은 2차전에서 7-3 승리를 거두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류현진을 상대하는 삼성의 선택

이날 한화 선발 류현진을 상대하는 삼성은 김지찬(중견수)~김성윤(우익수)~구자욱(지명타자)~디아즈(1루수)~김영웅(3루수)~이재현(유격수)~김태훈(좌익수)~강민호(포수)~류지혁(2루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꾸렸다1차전, 2차전과 동일한 라인업이다.

 

 

 

 

박진만 감독의 전략, '타자 컨디션 유지'

박진만 감독은 좌완인 류현진을 상대로 같은 라인업을 짠 부분에 대해 "타자들의 컨디션이나 흐름이 좋기 때문에, 좌완투수가 나왔지만 그대로 이 흐름을 유지하는 게 낫다고 판단해서 1~2차전과 동일하게 라인업을 구상했다"고 설명했다.

 

 

 

 

삼성 타선의 매서운 기세, 폰세와 와이스를 제압하다

이번 가을야구에서 뜨거운 방망이를 과시하고 있는 삼성은 리그 최고의 외인 원투펀치로 꼽히는 한화의 코디 폰세, 라이언 와이스를 연이틀 두드렸다.

 

 

 

 

류현진, 삼성 타선을 넘을 수 있을까?

이날 만나는 류현진 역시 쉽지 않은 상대. 류현진은 올 시즌 26경기 139⅓이닝을 소화해 9승7패 평균자책점 3.23을 기록했다. 정규시즌 삼성을 상대로는 2경기 나서 1승, 4.50의 평균자책점을 남겼다.

 

 

 

 

삼성의 선발 투수, 아리엘 후라도 출격

삼성 선발투수로는 아리엘 후라도가 나선다. 당초 삼성은 3차전 원태인, 4차전 후라도를 계획했으나 원태인에게 조금 더 휴식을 주기 위해 후라도를 먼저 기용하기로 했다.

 

 

 

 

3차전, 승리의 열쇠는?

삼성은 류현진을 상대로 강력한 타선을 유지하며 승리를 노린다. 폰세와 와이스를 무너뜨린 타선의 기세가 류현진에게도 이어질지, 삼성의 승리에 귀추가 주목된다.

 

 

 

 

자주 묻는 질문

Q.삼성은 왜 류현진을 상대로 같은 라인업을 선택했나요?

A.박진만 감독은 타자들의 좋은 컨디션과 흐름을 유지하기 위해 1~2차전과 동일한 라인업을 구성했습니다.

 

Q.류현진 선수는 삼성 타선을 상대로 어떤 기록을 가지고 있나요?

A.류현진은 올 시즌 삼성을 상대로 2경기 1승, 평균자책점 4.50을 기록했습니다.

 

Q.삼성의 3차전 선발 투수는 누구인가요?

A.삼성의 3차전 선발 투수는 아리엘 후라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