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JTBC, 컬링 한일전 중 일장기 송출 사고에 고개 숙여…시청자 사과

View 12 2026. 2. 16. 15:36
반응형

JTBC, 컬링 한일전 중 일장기 송출 사고 발생

2026 밀라노 동계올림픽을 단독 중계하는 JTBC에서 여자 컬링 한일전 도중 일본 국기 그래픽이 노출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JTBC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5일 오후 11시 23분경 컬링 한일전 생중계 중간광고 송출 과정에서 발생한 일이라고 밝혔습니다당시 광고와 무관한 일장기 그래픽이 약 10초간 송출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제작진 과실 인정, 재발 방지 약속

JTBC는 이번 사고에 대해 제작진의 과실임을 인정하고 시청자들에게 불편을 끼친 점에 대해 정식으로 사과했습니다또한, 동일한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점검과 관리를 철저히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이번 일은 스포츠 중계 과정에서의 세심한 주의와 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한번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한국 컬링, 일본 꺾고 4강 진출 교두보 마련

한편,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은 해당 경기에서 일본을 7-5로 제압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이 승리로 한국은 3승 2패를 기록하며 4강 진출의 중요한 발판을 마련했습니다이번 대회는 10개 팀이 라운드로빈 방식으로 경쟁하며, 상위 4개 팀이 준결승에 진출하여 메달을 놓고 다투게 됩니다한국은 다음날 중국과의 6차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JTBC, 컬링 중계 사고 사과와 한국팀 승전보

JTBC는 컬링 한일전 중 일장기 송출 사고에 대해 제작진 과실을 인정하고 사과했습니다. 한편,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은 일본을 꺾고 4강 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점했습니다.

 

 

 

 

궁금해하실 만한 점들

Q.사고는 언제 발생했나요?

A.사고는 15일 오후 11시 23분경 컬링 한일전 생중계 중간광고 송출 과정에서 발생했습니다.

 

Q.한국팀의 경기 결과는 어떻게 되었나요?

A.한국은 해당 경기에서 일본을 7-5로 제압하며 3승 2패를 기록했습니다.

 

Q.컬링 여자부 대회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A.10개 팀이 라운드로빈 방식으로 경쟁하며, 상위 4개 팀이 준결승에 진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