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08/10 2

비아그라, 불로초의 꿈을 현실로? 수명 40% 연장 가능성, 과학적 탐구의 시작

불멸을 향한 인간의 오랜 탐구진시황이 꿈꿨던 불로초, 이제 과학자들이 그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가고 있습니다. 노화는 인류가 극복해야 할 가장 큰 숙제 중 하나입니다. 리처드 밀러 교수는 노화 연구가 특정 질병 치료보다 수명 연장에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그는 노화 연구의 중요성을 역설하며, 20년 전만 해도 환상에 불과했던 노화 억제 약물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고 말합니다. 암 정복보다 더 큰 효과, 노화 연구의 중요성밀러 교수는 암 치료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수명 연장 효과가 2.6년에 불과한 반면, 쥐 실험에서 수명을 29%나 연장시키는 약물이 등장했다고 설명합니다. 이는 암을 완전히 없애는 것보다 훨씬 큰 효과입니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노화 연구에 대한 투자가 얼마나 중..

이슈 00:19:17

멈추지 않는 장맛비: 전남 남해안, 최대 150mm 폭우 쏟아져…안전 주의보 발령!

뜨거운 열기 대신 쏟아지는 폭우: 남부 지방을 덮친 기상 이변삼복더위의 마지막 날인 오늘, 전국을 뜨겁게 달구던 열기는 잠시 멈추고, 남부 지방에는 폭우가 쏟아졌습니다. 오늘(9일) 오전 제주와 전남 지역에서 시작된 비는 부산, 울산, 경남 등 남부 전역으로 확대되며, 시민들의 일상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특히 전남 완도, 흑산도, 홍도에는 호우 경보가 발효되었으며, 나주, 화순, 고흥, 해남, 함평, 목포 등지에는 호우주의보가 내려져,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내일(10일)까지 광주와 전남 지역에 50~100mm의 비가 더 내릴 것으로 예보했으며, 해안가 등 일부 지역에는 최대 150mm의 폭우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시간당 최대 70mm 폭우 쏟아져…철저한 피해 ..

이슈 00:12:4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