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손흥민, 메시 압도한 전반전! GOAT 논쟁 불붙인 경이로운 활약상

View 12 2026. 2. 22. 14:36
반응형

손흥민, 메시 뛰어넘은 전반전 영향력

LAFC의 손흥민(33)이 인터 마이애미와의 개막전에서 리오넬 메시(39)보다 압도적인 활약을 펼치며 축구 팬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공격 포인트, 평점, 전반전 영향력 모든 면에서 메시를 능가하는 경이로운 경기력을 선보였습니다. LAFC는 이 경기에서 1-0으로 앞서나가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습니다.

 

 

 

 

프리롤 손흥민 vs 조율자 메시

이날 경기는 두 시대의 아이콘, 손흥민과 메시의 맞대결로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손흥민은 최전방에서 자유로운 움직임으로 상대 수비를 흔들었고, 메시는 2선과 3선에서 공격과 수비를 조율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경기 초반 인터 마이애미의 공세에 잠시 흔들렸던 LAFC는 중반 이후 손흥민을 중심으로 매서운 공격을 펼쳤습니다.

 

 

 

 

손흥민의 시즌 4호 도움, 선제골 합작

결정적인 순간, 손흥민의 발끝에서 선제골이 터져 나왔습니다. 시즌 4호 도움이자 리그 첫 공격포인트를 기록한 손흥민은 오른쪽으로 침투하는 마르티네스에게 정확한 패스를 연결했고, 마르티네스는 이를 놓치지 않고 인터 마이애미의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손흥민의 센스 있는 플레이가 빛나는 순간이었습니다.

 

 

 

 

평점 7.5 vs 6.5, 수치로 증명된 우위

축구 통계업체 '풋몹'에 따르면, 전반 45분 동안 손흥민의 평점은 7.5점으로 메시의 6.5점을 크게 앞섰습니다. 메시는 단 한 개의 슈팅을 기록한 반면, 손흥민은 1개의 도움과 함께 2개의 슈팅을 기록하며 더욱 효과적인 공격 기여도를 보였습니다. 볼 터치 횟수와 패스 성공률에서도 손흥민이 근소하게 우위를 점하며 경기 전반에 걸친 영향력을 입증했습니다.

 

 

 

 

손흥민, 메시를 넘어서다!

손흥민이 인터 마이애미전 전반전에서 메시를 압도하는 최고의 활약을 펼쳤습니다. 공격 포인트, 평점, 경기 영향력 모든 면에서 메시보다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이며 왜 그가 'GOAT'로 불릴 자격이 있는지 증명했습니다.

 

 

 

 

손흥민과 메시, 더 궁금한 점들

Q.손흥민의 이번 시즌 총 공격 포인트는 몇 개인가요?

A.이번 경기 전까지 손흥민은 시즌 4호 도움을 기록하며 리그 첫 공격포인트를 올렸습니다.

 

Q.메시가 발롱도르를 몇 번 수상했나요?

A.메시는 발롱도르를 8회 수상했습니다.

 

Q.LAFC와 인터 마이애미의 경기는 어디서 열렸나요?

A.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LA메모리얼 콜로세움 스타디움에서 열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