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05/22 3

우리의 노후, 요양보호사에게 의지할 것인가?

고령화 사회의 돌봄 인식 변화최근 조사에 따르면, 40대 이상 성인 10명 중 4명이 늙고 병들었을 때 요양보호사가 돌봐줄 것이라고 응답하였습니다. 이는 가족보다 전문적인 돌봄 서비스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여줍니다. 실제로 자녀가 돌봐줄 것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4%에 불과했습니다. 이 조사는 재단법인 돌봄과미래가 실시한 '지역사회 돌봄 인식과 수요 조사'의 일환으로, 고령화 사회에서의 돌봄 문제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점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조사에 참여한 40세 이상의 남녀 1000명은 요양보호사와 같은 전문 인력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돌봄 주체의 성별 차이조사 결과에 따르면, 배우자가 돌봐줄 것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남성이 49%, 여성은 22%였습니다. 이는 남성과 여성 ..

이슈 00:17:55

이효리, '다섯 딸' 스피카를 회상하며 전하는 그리움

이효리와 스피카의 인연가수 이효리가 그룹 스피카를 소환하며 그리움을 전했습니다. 최근 그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갑자기 보고 싶네'라는 짧은 문구와 함께 두 장의 사진을 올렸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2012년 데뷔한 그룹 스피카 멤버들이 앨범 포토를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스피카는 이효리가 직접 프로듀싱한 그룹으로, 5명의 멤버 모두 뛰어난 성량과 가창력을 지니고 있었지만, 곡의 스타일이 맑은 창법 계열로 편중되어 인지도를 얻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효리는 그들의 재능을 발휘하기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나, 결국 그룹만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데 실패하며 해체의 길로 접어들었습니다. 스피카의 아쉬운 여정스피카는 각 멤버의 뛰어난 보컬 능력에도 불구하고, ..

연예 00:11:55

KIA, 고영표의 호투에도 불구하고 KT에 2연패…감독의 실책에 뿔났다

KIA의 고전, 실책이 부른 재앙KIA 타이거즈가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경기에서 KT 위즈에게 1대3으로 패배하며 연패에 빠졌습니다. 1회초, KIA의 우익수 최원준이 결정적인 수비 실책을 저지르며 감독 이범호의 분노를 샀습니다. 이 실책으로 KT는 1사 1, 3루의 기회를 잡아 2점을 얻는 데 성공했습니다. KIA의 타선은 KT의 선발투수 고영표에게 완전히 봉쇄되었고, 팀의 분위기는 급속히 가라앉았습니다. 실제로 KIA는 시즌 성적이 22승 24패로 떨어져 7위에 위치하게 되었습니다. 김선빈의 부상, 팀에 큰 타격KIA는 경기 중 중요한 선수인 김선빈이 부상으로 교체되는 아픔을 겪었습니다. 3회말, 김선빈은 왼쪽 종아리 통증으로 홍종표와 교체되었으며, 그의 부재는 팀의 공격력에 큰 타격을 주..

스포츠 00:06: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