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5 2

키즈카페 3시간에 8만원? 💸 높아진 가격에 부모들 '깜짝'… 알뜰하게 즐기는 방법은?

고물가 시대, 아이와 함께하는 여름나기, 쉽지 않네무더위와 고물가가 겹친 요즘, 아이와 함께 여름방학을 어떻게 보낼지 고민하는 부모님들이 많습니다. 야외 활동은 덥고, 키즈카페나 키즈 펜션은 가격이 부담스러워 선뜻 가기가 어렵습니다. 프리미엄 키즈카페, 즐거움 뒤에 숨겨진 가격의 함정키즈카페가 고급화, 다양화되면서 입장료도 덩달아 오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챔피언더블랙벨트'는 어린이 2시간 기준 2만6000원, 보호자는 6000원입니다. 3시간 이용 시, 어린이 2명과 보호자 1명이면 총 8만8000원이 듭니다. 어린이 요금만 보면 에버랜드 1일 이용권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과거와 달라진 키즈카페의 모습과거에는 2시간에 1만원 초반대로 이용 가능한 소형 키즈카페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코..

이슈 00:16:35

베르사유 5만원 vs 경복궁 3천원? 깎아내리는 한국 관광의 현실과 해결책

외국인 관광객, 늘었지만… 한국 관광의 불편한 진실관광객은 늘었지만, 한국관광은 여전히 '불편한 여행'에 머물러 있다. 지도 하나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결제 한번도 쉽지 않다. 번듯한 공연장이 턱없이 부족해 전세계가 열광하는 K-콘텐츠의 무대조차 해외에 내준 현실이다. '관광강국'을 말하기 전에 구조부터 되짚어야 할 때다. 외국인 유치, 할인에 의존하는 한국 관광의 현주소한국은 지금 '저가·할인 구조'를 기반으로 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 전략에 기대고 있다. 문제는 이 구조가 지속 가능하지 않다는 점이다. 고궁, 박물관… 외국인에게 지나친 혜택서울 주요 고궁은 관광객들에게 '할인보다 더 강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복만 입으면 입장료가 전액 면제되기 때문이다. 경복궁·덕수궁·창덕궁·창경궁·종묘 등..

이슈 00:09:19